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미니스트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페미니스트, 페미니즘 같은 단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보기 힘들지만 인터넷 상에서는 낮이든 밤이든 남녀가 대립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며 거기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페미니스트라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미니스트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페미니스트라는 단어와 연관되는 것이 바로 페미니즘입니다.

이 페미니즘을 해석하면 여성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 페미니즘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페미니스트는 여성주의를 실천하는 사람, 여성운동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풀어서 말하면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성 평등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하는 활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이 알다시피 우리나라도 예전에는 남성 중심 사회였고 사회에 성차별이 여기저기에 있었던 가부장적인 사회였습니다.

그 당시에 우리나라는 페미니즘, 페미니스트 뜻은 커녕 그런 단어가 있다는 사실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가 태어나던 시기에는 성차별이 점점 사라지던 시기였지만 그 시기에도 여전히 딸보다는 아들이라는 생각이 사회 여기저기에 있었으니까요

 

 

이렇게 여성이 억압받는 사회와 현실로부터 저항하고 바꿔가자는 의미로 생긴 운동이 페미니즘이라고 볼 수 있고 행동하는 사람들을 페미니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전부터 있었던 일이기도 하죠

이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는 여성이 우월하다는 것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 남녀는 평등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의 의미가 많이 변질되고 이상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 듣는 사람들은 다른 의미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본래의 의미는 남녀가 평등한 것에서 시작되는 것이고 이로 인한 남성의 역차별이나 여성의 차별 같은 것들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입니다.

요즘에는 페미니즘, 페미니스트보다는 양성평등이라는 단어를 내세우는 것이 맞다고 말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남녀가 평등하고 모든 사람은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페미니스트 뜻을 알아봤습니다.

단어의 의미를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